본문 바로가기
가톨릭 일반/- 기 도 문

우울증의 전환을 위한 치유 기도, 우울증과 싸우기 위한 기도

by 하늘 호수 2011. 7. 27.

 

 

 

 

 

우울증의 전환을 위한 치유 기도

 

 

사랑하올 하느님 아버지,

저는 당신께서 저를 조건 없이 사랑하시며

늘 함께 하시어 이끌어 주심을 압니다.

당신께서는 또한 제가 걸어가는 삶의 힘든 여정에서

저를 더 깊은 곳으로 이끄심을 믿습니다.

 

제가 짊어진 무거운 짐을 통해

당신을 만나도록 이끌어

저에게 찬미와 기쁨의 예복을 입혀주소서.

 

주님, 제가 복용할 비타민과 보강제와 허브가

제 몸이 우울증과 싸우는데

도움이 됨을 알게 하소서.

우울증과 싸우는 동안

제가 늘 당신 뜻을 찾게 하시며

저에게 안식과 힘을 주소서.

 

삶에서 오는 비탄과

우울증과 슬픔의 짐을 극복하고

저의 참모습을 찾으며

당신의 상처로

제 상처가 나을 수 있음을 믿고

당신 마음을 배우도록 이끄소서.

 

우울증으로 생기는 모든 증상과 싸우면서

당신 말씀 안에서 지혜와 힘을 얻게 하소서.

당신 말씀을 기억함으로써

고통 때문에 잠자고 있던 것들이 깨어나도록

은총을 허락하소서.

 

저는 당신을 믿으며

당신 말씀이 참되다는 것을 아나이다.

당신께서는 모든 것 안에

충만한 생명력을 주시는 분이시기에

암울한 시기에도 당신께 희망을 두나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통하여

감사와 찬미를 드리며 기도합니다. 아멘.

 

 

-  문종원 신부님 -

 

 

 

 

울증과 싸우기 위한 기도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우울증으로 힘든 여정을 걷고 있는 저를

있는 그대로 받아주시는 당신께 의탁합니다.

우울증은 저를 파멸로 이끌 수 있기에

저는 당신 안에서

긍정적으로 변화되는 길을

걸어가려고 합니다.

 

이 고통스런 감정이

당신께서 주시는 기쁨으로

전환되도록 이끄소서.

당신 사랑에 힘입어 어둠의 길을 뚫고 나와

변화되도록 이끄소서.

당신 말씀을 따라 살고

당신 현존 안에 머물면서

위기를 극복하도록 은총을 허락하소서.

언제나 참자아를 찾으며

그 안에서 당신을 만나도록

이끌어 주소서. 아멘.

 

-  문종원 신부님 -

 

 

- 문종원 신부님 지음, 바오로딸 출판 <우울증, 기쁨으로 바꾸기>에서 - 

 

 

 

반응형

'가톨릭 일반 > - 기 도 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를 거룩히 지내기 위하여  (0) 2011.08.26
고뇌의 시기에 바치는 기도  (0) 2011.07.28
용서를 구하는 기도  (0) 2010.12.04
103위 성인 기도문  (0) 2010.07.08
좋은 아빠가 되게 하여 주소서  (0) 2010.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