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것들/- 꽃과 그림이 있는 정원

[스크랩] 내연산수목원에서 - 草/木

by 하늘 호수 2010. 6. 10.

 

* 내연산수목원에서 - 草/木 *

 

 

 

 

 (덩굴꽃마리)

지치과의 풀로서 일부지역에 제한적으로 자생하고있는 위기종

 

 

 

 

 

기도는 나의 음악
가슴 한복판에 꽂아 놓은
사랑은 단 하나의
성스러운 깃발


태초로부터 나의 영토는
좁은 길이었다 해도
고독의 진주를 캐며
내가
꽃으로 피어나야 할 땅


애처로이 쳐다보는
인정의 고움도
나는 싫어


바람이 스쳐가며
노래를 하면
푸른 하늘에게
피리를 불었지


태양에 쫓기어
활활 타다 남은
저녁 노을에
저렇게 긴 강이 흐른다


노오란 내 가슴이
하얗게 여위기 전
그이는 오실까


당신의 맑은 눈물
내 땅에 떨어지면
바람에 날려 보낼
기쁨의 꽃씨


흐려오는
세월의 눈시울에
원색의 아픔을 씹는
내 조용한 숨소리


보고 싶은 얼굴이여.

  

민들레의 영토 / 이해인

 

 

 

 

 

(무늬좀꿩의다리)

원추화서로 달린다. 꽃잎은 없고 꽃받침조각은 3∼4개로 조락성이며  잎에 얼룩무늬가 있는 것

 

 

 

 

 

(섬엉겅퀴)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  

 

 

 

 

 

(넓은잎쥐오줌풀)

마타리과의 다년초이며 산지 다소 습한 곳에서 자란다. 뿌리는 약용

 

 

  

 

 

 (미나리아제비)

여러해 살이 풀. 어릴때는 식용또는 생약으로 쓰인다. 독성이 강하여 살충제로

 

 

 

 

 

(초롱꽃)

햇볕이 잘 드는 들이나 낮은 산에서 자라며 흰색 꽃도 있고, 연한 자주색 꽃도 있다

 

   

 

 

 

 

(애기수영) 

 여뀟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유럽이 원산지로 귀화식물

 

 

 

 

 

 (수국)

 수분흡수와 증발이 활발한 꽃이며 장마철 꽃이라고도 한다

 

 

 

 

 

 (끈끈이대나물)

석죽과의 한해살이풀 또는 두해살이풀. 유럽이 원산지이다.

 

 

 

 

 

(윤노리나무)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의 낙엽관목. 우비목(牛鼻木)이라고도 한다

 

 

 

 

 

(단풍철죽)

 방울철쭉이라한다..가장 아름다운 철쭉으로 일본의 대표적 관상 수로 후지산이 자생지

 

 

 

 

 

(바위말발돌이)

산 중턱 및 산기슭 바위 틈에 나는 낚엽 관목, 꽃은 흰색, 산방화서, 햇가지에 붙음.

 

 

 

 

 

 

함박꽃나무

개목련, 산목련이라고도 함. 목련과(木蓮科 Magnoliaceae)에 속하는 낙엽 소교목. 북한國花로 지정

 

 Evergreen Tree song by  U RO(김철민)

 

 

 

 

출처 : 다다의 방
글쓴이 : dada 원글보기
메모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