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호수 이야기/- 해외 여행

호주 시드니 여행 11 - 주립 미술관

by 하늘 호수 2015. 1. 29.

 

 

뉴사우스웨일스 주립미술관(Art Gallery of New South Wales)

 

시드니 항구를 내려다 보는 아름다운 공원 내에 위치한 뉴사우스웨일스 주립 미술관은 호주의 대표적인 공공 미술관으로서,

호주와 유럽, 아시아 지역의 예술 작품과 현대 예술 작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호주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 도서민들의 예술 작품을 최대 규모로 상시 전시하고 있어

일련에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피카소 작품

 

 

 

이 그림을 본 순간

베네치아에서 본 성마르코성당에 생각났다.

제목을 보니 바로 그 성당 그림.

반갑기도 하여라...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의 발 아래 천사의 표정이 내 마음을 울렸다.

 

 

 

시바의 여왕을 맞이하는 솔로몬... 엄청나게 큰 작품

 

 

 

학교 다닐 때 미술책에서 보던 그림

어느 화가의 자화상인데, 누구더라...

 

카나의 혼인잔치에서 물동이에 물을 채우다...

 

 

 

어린이들이 미술관에 현장학습을 온 모양이다.

오른쪽에 서 계신 분이 선생님이신 것 같고

왼쪽에 앉아 이야기 하시는 분이 미술관의 봉사자인 모양이다.

아이들과 질문과 답변을 번갈아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아이들은 서로 이야기 하겠다고 손을 들었다.

그러나 전혀 소리는 내지 않은 채 손만 들었다.

아이들은 자유분방한 것 같으면서도 예절을 알고 따라주고 적극적으로 발표하는 모습이 좋았고

우리나라의 교육도 이렇게 진행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해 보았다.

 

어린이들의 작품

 

 

 

미술관안에 고급 식당이 있다.

유리창 으로 보이는 전망이 시원하고 아름다운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