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호수 이야기/- 나의 묵상

부활 전 주일

by 하늘 호수 2007. 5. 7.

               

 

 

                     

                       오늘은 부활 전 주일이다.

                       나에게는

                       성지주일이기 보다는 부활전 주일로의 의미가 더 와 닿는다.

 

                       문득

                       작년의 오늘이 생각난다.

                       내 삶의 변화가 생겨나는 날이었다.

 

                       새벽녁에

                       꿈을 꾸었었다.

                       넓은 광장이었다.

                      수많은 인파로 인하여 발딛딜 틈조차 없는 곳이었다.

                      그 많은 인파가 나 쪽으로 오고 있었고

                      나의 목적지는 그들을 거슬러 반대편으로 가야만 하는 상황이었다.

                      어쩔 줄 몰라 하고 있었는데

                      많은 인파뒤에서 신부님께서 오고 계셨다

                      신부님께서는 나에게로 오시더니

                      두팔을 크게 벌려 나를 감싸시고는 인파로 부터 보호하시어

                      반대편으로 안전하게 인도해 주셨다.

                      꿈속에서도 혼자 생각했다.

                     '신부님 감싸신 팔이 넓기도 하시네...'

 

                      꿈을 꾸기 이틀 전 금요일은

                      성령세미나의 마지막 주간이었기에 파견미사가 있는 날이었다.

                      신부님의 파견미사에서 강론을 들으며

                      나는 더이상 예전의 내가 아니고 모든 마음의 상처를 치유를 받았음을 알게 되었다.

 

                      많은 마음의 상처를 안고 살았기에

                      괴롭고, 슬프고, 깊은 죄의식에 사로잡혀 있었다.

                      용서해야 할 것들을 도저히 용서하지 못해 얼마나 힘들었던가...

                      모든 마음의 상처가 단 한순간에 치유되는 기적을 경험한 것이다.

 

                      그때부터 내 입에서는

                      주님!  감사합니다.

                      주님!  저의 감사와 찬미와 영광을 영원히 받으소서.

                      주님!  사랑합니다.

                      이 말들만 나왔다.

 

                      그 후 신부님은 매 미사마다 말씀과 강론으로

                      나를 깨닫게 해주시고 치유해 주시고 새로운 삶을 바라보는 눈을 주셨다.

 

                      세상이 갑자기 아름답게 보이기 시작했다.

                      이렇게 아름다운 걸 예전에는 미처 몰랐었다.

                      모든 것이 감사한 것 뿐이었다.

                      내 주변에 일어나는 사소한 것들도

                      주님이 내게 주시는 감사한 일들이었다.

                      주님은

                      언제나 내가 원하는 것을 주시기 위하여 예비하고 계셨던 것이다.

 

                      주님은 언제나 문 밖에서 기다리고 계신다고 하더니...

                      그런데 그 문은 밖에서 열 수 있는 문고리가 없다고 한다.

                      그 안에 있는 사람만이 그 문을 열 수 있다고 한다.

                      마음의 문을 열고 주님을 맞이하는 사람만이 주님을 만날수가 있다고 한다.

 

                      오! 나의 주님, 나의 예수님! 어서 오소서.

 

                      오늘은 그 후 꼭 일년이 되는날....

                      지난 일년은 내 생애에서 가장 아름다운 한 해였다.

                      우매한 내게 주님은 많은 깨달음을 주셨고

                      감사함이 넘처나게 하셨고

                      작으나마 사랑의 마음도 갖게 해 주셨다. 

                      마음으로 용서를 하는 것은 진정 나를 살리는 것이었다. 

                      용서를 가능케 한 것은 주님이 주신 은총이었다.

 

                      작년의 사순때와 올해의 사순을 비교해 보면

                      내 주변의 상황이 별로 변한 것은 없는 것 같다.

                      다만 내 마음의 상태가 변해서 인지

                      작년은 고통의 사순이 되었던 반면

                      올해는 매사 즐거운일만 있어 기쁘게 사순을 보내니

                      주님께 감사한 마음을 올려야 하는 건지

                      아니면 주님의 고통을 함께 느끼지 못함을 죄송해 해야 하는 건지...

                      알 길이 없네.

 

                      주님의 고난과 십자가와 부활을 기억하게 되는 이 번 한 주,

                      주님께서 나를 불러주셨음에

                      영원이

                      나의 사랑과

                      나의 감사와

                      나의 찬미을 올리고 싶다.

 

                      주님! 사랑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