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호수 이야기/- 나의 묵상

등짐

by 하늘 호수 2013. 5. 28.

 

 

 

 

 

오늘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동안

평화방송 라디오에서 '오늘의 강론'을 들었다.

 

" 낙타는 하루를 시작할 때와 마칠 때 주인앞에 무릎을 꿇는다.

하루를 시작할 때 낙타는 오늘 지고 갈 물건을 주인이 등에 얹어주기를 기다리며 무릎을 꿇는다.

주인은 낙타가 지고 갈 만큼의 짐을 얹어 준다.

하루를 마칠 때에 낙타는 등짐을 내려주기를 기다리며 또 한번 주인앞에 무릎을 꿇는다.

 

낙타는 우리이고 주인은 하느님이시다."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하느님앞에 무릎을 꿇른다.

내가 지고 가야 할 오늘의 등짐을 얹어주시기를 기다리며...

 

좋으신 하느님은

나의 능력과 내 모든 것을 알고 계시기에

내가 질 수 없을 만큼의 큰 짐을 얹어 주시지는 않으리라는 믿음을 가지며

 

오늘도

주님께서 얹어주신 짐을

최선을 다해

그리고 성실히 지고갈 것을

마음으로 다짐해 본다.

 

내 모든 것을 알고 계신 주님!

오늘도 저에게 주신 등짐을 잘 지고 갈 수 있도록

저를 도우소서.

 

하루를 마치는 밤이 되면

주님앞에

무릎을 꿇고

지고 간 등짐을 내려놓으며

겸손한 모습으로

감사하고

찬미하게 하소서!

 

오늘 하루 내 등에 얹어졌던 짐을 내려놓고 주님 품안에서 편안히 쉬는 밤을 상상해 봅니다.

 

 

 

 

 

반응형

'하늘호수 이야기 > - 나의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사를 만나다  (0) 2013.08.12
그러자 아주 고요해졌다  (0) 2013.07.02
자리를 잡은 이들에게 나누어 주셨다  (0) 2013.04.12
부활절 아침에  (0) 2013.03.31
성서백주간을 마치며...  (0) 2012.12.07